사진=이타북스
사진=이타북스

[월요신문=김지원 기자]'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의 저자 김진명이 우크라이나 전쟁을 다룬 장편소설 '푸틴을 죽이는 완벽한 방법'을 출간했다.

이번 작품은 집필 30주년 기념작으로 우크라이나 전쟁을 다루며 평화와 자유에 관한 메시지를 독자들에게 전달한다.

푸틴을 죽이는 완벽한 방법은 러시아군에게 아내와 딸을 희생당한 우크라이나 군인 '미하일'과 미해군사관학교 졸업 후 세상을 등지며 살던 미국의 극비 작전 팀 네버어게인에 영입된 한국계 미국인 '케빈 한'이 미스터리한 사건에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저자 김진명은 주인공 '미하일'과 '케빈 한'을 통해 인류의 현 상황을 비유적으로 표현하며 전쟁의 의미와 굴복하지말아야 할 대상에 대해 예리한 질문을 던진다.

그는 푸틴의 핵 협박이 승리로 귀결된다면 너도나도 핵을 거머쥐려는 악의 의지가 세계를 뒤덮고 자유민주주의 대신 전체주의와 독재가 인류를 위협할 것이라고 경고한다.

김진명 작가는 "전 세계인이 힘을 합쳐 푸틴의 핵 협박을 이겨내야만 한다는 신념으로 이 책을 썼다"고 출간 소감을 말했다.

한편, 저자 김진명은 한반도 비핵화 문제를 다룬 밀리언셀러 데뷔작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시작으로 '황태자비 납치사건', '하늘이여 땅이여', '고구려' 시리즈까지 한국 사회에 커다란 반향을 일으킨 베스트셀러들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