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저가로 가격 경쟁력↑…도매가격 수준으로 판매
국내 유일 HTS, MTS 시스템서 채권 매수 및 매도 가능

[월요신문=고서령 기자]상상인증권은 고금리 시기 늘어난 채권 투자 수요에 맞춰 개인 투자자 대상 채권 투자 및 판매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개인 투자자 채권 순매수 규모는 2020년 3조8000억원에서 지난해 20조6000억원으로 2년 사이 5.4배 성장하는 등 채권 투자 규모가 늘고 있다.

상상인증권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투자자를 대상으로 KT 등 우량 AAA등급 채권을 포함한 특수채, 국채, 금융채 뿐 아니라 수익성이 높은 회사채 등 다양한 채권을 판매하는 동시에 반대로 고객들로부터 채권을 매입하는 서비스도 선보인다.

상상인증권이 판매하는 채권은 업계 최저가로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며, 도매가격 수준으로 판매하는 방침도 세웠다.

또 채권 판매에만 주력해오던 업계 관행을 깨고, 상상인증권이 판매하는 종목을 포함 400여 채권 종목에 대해 매수 호가(BID)를 제시함으로써 채권 투자의 환금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업계에서 유일하게 자사 HTS, MTS 시스템 내 채권 매수는 물론 매도 기능까지 갖춰 장소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채권에 투자하고 매도할 수 있도록 했다.

김윤 상상인증권 채권금융실장은 "업계 최저가에 채권을 매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상인증권 HTS, MTS를 활용하면 주식처럼 원하는 시점에 간편히 보유 채권을 매각해 현금을 확보하고 매매차익을 실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