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 T1의 '구마유시' 이민형 선수, '오너' 문현준 선수, '제우스' 최우제 선수,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하나은행이 진행한 '하나T1데이' 이벤트를 마치고 팬들과 함께 셀카를 찍으며 추억의 순간을 장식하고 있다.
(사진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 T1의 '구마유시' 이민형 선수, '오너' 문현준 선수, '제우스' 최우제 선수,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하나은행이 진행한 '하나T1데이' 이벤트를 마치고 팬들과 함께 셀카를 찍으며 추억의 순간을 장식하고 있다.

[월요신문=고서령 기자]하나은행은 명문 e스포츠팀 'T1'의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대회' 우승을 기념해 선수들이 팬들과 소통하는 현장 이벤트 '하나 T1 데이'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2020년부터 4년간 공식 파트너로 T1을 후원해오고 있는 하나은행은 우리나라에서 열린 '2023 롤 국제대회'에서 7년 만에 통산 4번째 우승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달성한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포함한 T1 선수들과 승리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팬들을 위한 팬미팅 이벤트를 준비했다.

하나 T1 데이 이벤트에는 올 겨울 첫 한파에도 불구 수백명의 국내외 팬들이 하나 플레이 파크에 모여 현장의 열기를 달궜다. 하나원큐 가입자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한 추첨 이벤트로 선정돼 팬미팅 기회를 얻은 100명과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적금 가입 이벤트로 팬사인회에 초대받은 30명의 팬들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는 세계 스포츠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인에 이름을 올린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비롯해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구마유시' 이민형 등 4명의 선수들이 ▲하나은행 마스코트 별돌이·별송이와 무대 인사 ▲인터뷰 토크쇼 ▲일반인 팬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 ▲팬사인회 ▲현장 경품 이벤트 등 팬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이번 행사가 치러진 하나 플레이 파크는 국경과 성별을 초월해 국내외 손님들이 T1과 하나은행이 함께 준비한 게임 관련 콘텐츠들을 마음껏 누리는 공간으로 활용됐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플레이파크에서 T1의 우승을 축하하는 이번 '하나 T1 데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명동을 찾는 팬들과 관광객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 "앞으로도 하나플레이파크를 플랫폼으로 활용해 '하나만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추진하고, 이곳을 명동을 대표하는 지역 명소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e스포츠의 성장을 후원하는 동시에 MZ세대에게는 하나은행의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알리고, 동시에 전세계 약 1억명의 MZ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T1 브랜드로 하나은행 브랜드를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협업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