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의 건축물 실내 마감재용 난연 PP(polypropylene) Sheet 제품 사진 = 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의 건축물 실내 마감재용 난연 PP(polypropylene) Sheet 제품 사진 = 롯데케미칼

[월요신문=전지환 기자] 롯데케미칼은 PP제품이 북미∙중동 지역 건축물 실내 마감재 난연 등급 인증시험 ASTM E84에서 우수한 난연 성능을 의미하는 클래스 A 등급 판정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A등급을 받은 PP제품은 신규 개발된 할로겐 프리(Halogen-free, 무독성) 난연 소재로 일반 난연 플라스틱 대비 인체에 유해하지 않고 재활용이 가능해 친환경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롯데케미칼의 할로겐 프리 난연PP 제품은 2024년에 중동지역 건축물 실내 마감재로 첫 사용 될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추후 난연 특성을 요구하는 자동차 및 가전 등 다른 용도로도 확장될 예정이다.

ASTM E84는 건축 자재 연소 특성에 대한 시험으로 미국, 중동, 동남아시아 지역 등에서 건축물 실내 마감재로 사용하기 위해 평가되는데, 화염전파지수와 연기발생지수를 측정해 결과에 따라 CLASS A, B, C 세 가지 등급으로 구분한다.

롯데케미칼 난연PP 제품의 시험 결과 화염전파지수 10, 연기발생지수 60으로 Class A 등급에 해당하는 성적을 안정적으로 받았다. 이 결과는 일반 플라스틱 제품 대비 화재 발생 시 불꽃이 타면서 화염이 퍼져 나가는 것을 억제하고, 유해 가스가 최소한으로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롯데케미칼은 "이번 개발 제품을 계기로 북미 및 중동 지역 등 건축물 실내 마감재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