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월요신문=곽민구 기자]카카오게임즈는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전 직업 교환 시스템 및 게임 내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용자는 전 직업 교환 시스템을 통해 직업 교환권과 보석을 소모해 현재 자신이 보유한 직업 중 하나를 다른 직업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기존 직업이 보유한 무기와 기술도 교환할 직업에 맞춰 함께 변경돼 추가 과정 없이 새로운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직업 교환은 계정당 1회만 가능하며,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다. 무기와 기술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 추가적인 교환이나 지원이 가능하며, 기존 캐릭터와 다른 직업군으로만 변경 가능하다.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게임 밸런스 업데이트도 함께 이뤄졌다. 먼저 일부 전설, 영웅 등급 함선 장비의 능력치가 상향됐다. 일부 전투선의 함선 치유력도 상향됐으며, 신규 함선 공용 기술책과 신규 영웅 등급 함선 장비 및 관련 컬랙션이 추가됐다.

전설 등급 직업에도 계승자 기술을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직업 선택 후 기술 변경 버튼을 눌러 원하는 계승자 기술을 교환할 수 있으며, 교환 가능한 계승자 기술은 전 직업이 동일하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얼음주먹 하바다드 퇴치 이벤트, 크리스마스의 축복 이벤트, 축복 가득 14일 출석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전 직업 교환 시스템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키에이지 워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