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한산악연맹
손중호 대한산악연맹회장. 사진=대한산악연맹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손중호 대한산악연맹회장이 새해를 맞아 신년사를 발표했다.

손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알피니즘에서 태동한 대한산악연맹은 도전과 탐험 정신이 연맹의 본질임을 잊지 않고, 전문 산악활동을 계승하기 위해 2024년에도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코로나19 집합금지가 완화돼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2024년에는 더욱더 품격 있는 청송 월드컵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며 "2024년 IFSC 서울 월드컵은 서울 강남 코엑스 광장에서 광장축제를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손 회장은 "국가대표 선수들에게는 선수촌 훈련강화와 IFSC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 해외 전지훈련을 겸한 대회에 파견, 국제대회 경험을 바탕으로 2024 파리 올림픽에 출전해 메달 획득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17개 시·도 연맹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사업인 '오르樂 내리樂'과 각종 교육사업을 건강한 산악문화로 정착시키고, 등산과 산악스포츠가 전 국민의 보편적 체육복지가 되는 그날까지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2024년 1월 1일부터는 인공암벽장에 지도자를 배치해야 한다. 이에 스포츠 지도사 자격에 필수 과정인 실기와 구술검증을 강화해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한 체육 기반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