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리테일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소비기한 임박 상품 판매 규모에 따라 기부금을 조성해 전달하는 '착한 소비·착한 기부 캠페인'(이하 캠페인)에 돌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충분히 소비할 수 있음에도 버려져 일어나는 식량 자원 손실 문제 해소에 기여하고, 고물가 등으로 움츠러든 기부 문화를 다시금 활성화 하고자 GS25가 기획한 신개념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GS25의 우리동네GS 앱의 GS25 픽업 메뉴 내 마감할인 서비스를 통해 소비기한이 임박한 간편식을 고객이 구매할 시 상품 1개 당 100원의 기부금이 조성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GS25는 소비기한이 임박 상품 10만개(올해 판매량)를 대상으로 기부금을 조성하기로 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연계해 결식 아동 등을 지원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마감할인은 GS25가 소비기한이 임박한 도시락, 김밥 등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서비스로 지난해 11월말 론칭했다.

GS25 관계자는 "마감할인 서비스를 활용한 차별화 ESG 캠페인을 지속 선보일 방침"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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