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원F&B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동원F&B는 설을 맞아 '동원 설 선물세트' 100여 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동원F&B는 고물가 상황 속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활용도 높은 3개 이상의 품목으로 구성된 실속 종합선물세트를 지난해 대비 30% 이상 확대 운영한다. 참치액, 건강요리유, 고체 육수, 참기름 등 각종 조미료와 참치캔, 캔햄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으로는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90g*9캔), 동원 참치액(240g), 동원 참기름(75ml*2병), 동원 건강요리유(480ml*2개)로 구성된 '동원프리미엄 60호'가 있다.

동원F&B는 멸균팩을 재활용해 만든 백판지(Aseptic Pack Recycled)를 선물세트 내부의 지함에 적용했다. 멸균팩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식품을 상온에서 장기간 보관할 수 있어 사용이 늘어나고 있지만 종이와 알루미늄 등 여러 복합 소재로 구성돼 재활용률이 낮은 편이다. 동원F&B는 멸균팩 재활용지를 활용한 선물세트 7종을 우선 선보이고 제품군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한 '리사이클링 플라스틱(Recycling Plastic)' 선물세트와 '올 페이퍼 패키지(all-paper package)' 선물세트도 지속 운영한다. 참기름 참치캔 동원맛참과 프리미엄 캔햄 리챔 더블라이트로 구성된 튜나리챔 1호도 신규 운영한다. 

이 외에도 고급 원초인 감태김, 초사리김으로 구성된 감태김M1호 등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식물성 캔햄 마이플랜트 오리지널이 담긴 마이플랜트 G9호 등 이색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