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IF 디자인 어워드' 최종 후보작 선정, 출품작 중 높은 심사평

사진=웨이브
사진=웨이브

[월요신문=주윤성 기자]웨이브는 오리지널 드라마 '거래' 홍보법이 '2023 앤어워드' 수상에 이어 '2024 IF 디자인 어워드' 최종 후보작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분야 시상식이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거래' 홀로그램 팝업 트럭은 '2023년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 & 캠페인 부문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위너(Winner)를 수상해 국제 어워드 수상 여부에도 관심을 끌고 있다.

'2024 IF 디자인 어워드'는 올해 70주년을 맞이한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어워드다. 72개국에서 접수된 10000여개의 출품작 중 '거래' 홀로그램 팝업 트럭은 목표 달성 효과, 사회적 편익, 지속 가능성을 기준으로 판단하는 임팩트(Impact) 부분에서 두각을 나타냈으며 이는 평균보다 월등히 높은 심사 점수다.

'거래' 홀로그램 팝업 트럭은 디지털 콘텐츠 스타트업 크리에이티브멋의 기술을 활용함과 동시에 돈, 청테이프와 같은 소품과 유승호, 김동휘, 유수빈 배우의 역동적인 연기로 마치 눈 앞에서 납치극이 펼쳐지는 듯한 생생한 홀로그램 영상을 구현해냈다.

한정은 웨이브 마케팅그룹장은 "홀로그램과 같은 테크 기술과 이동형 매체 장점을 살린 마케팅 전략을 구사했다"면서 "이용자들을 직접 찾아가는 타겟 접점 마케팅으로 브랜드 경험을 전하고자 했기에 얻어낸 쾌거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중들과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