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월요신문=김민정 기자]고(故) 배우 이선균씨가 관련된 '서울 강남 유흥업소발 마약 사건'으로 경찰의 내사를 받던 재벌가 3세가 최근 형사 입건돼 피의자로 신분이 전환된 것으로 파악됐다.

31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재벌가 3세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지난해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해 9월쯤 서울 강남 유흥주점 실장 B씨(29·여) 등의 마약 투약 의혹을 첩보로 입수해 수사를 진행해 왔다. 그 과정에서 알려진 A씨가 마약 투약 혐의로 내사를 받던 중 최근 피의자로 신분이 전환됐다. 

특히 A씨는 마약 투약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된 B씨와 같은 혐의로 검찰에 송치된 방송인 출신 작곡가 C(31·여)씨와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과거에도 필로폰 투약 혐의로 2019년에는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고, 해당 기간 동안 또다시 마약을 투약해 2021년 실형을 선고 받은 전력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조만간 A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인천경찰청이 이번 마약 사건으로 수사 선상에 올린 10명 가운데 B씨 등 6명의 조사는 사실상 마무리됐다. 현재 B씨 등 4명은 검찰에 송치됐으며, 지난해 12월 숨진 이씨의 수사는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될 예정이다. 아울러 나머지 4명에 대한 조사도 곧 마무리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