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사진=한난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사진=한난

[월요신문=전지환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한난)가 설 연휴를 앞두고 안정적인 열공급을 통한 국민생활 편익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설 연휴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정적 에너지 공급을 위한 '현장 중심의 안전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여수동 가압장을 방문해 현장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앞서 한난은 타 사의 가압장 침수로 인한 열공급 중단 사태를 계기로 자사가 운영 중인 16개 가압장을 전수조사 한 바 있으며, 이 중 비상 상황 발생 시 국민께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는 가압장을 경영진이 직접 선정해 유지관리 실태, 자연재해 대비 현황, 테러 등에 의한 사고 대응체계 등을 현장에서 점검했다.

여수동 가압장은 비상상황 발생 시 약 1만2000여 세대에 열공급이 중단되는 심각한 불편을 초래할 수 있는 주요시설이라는 점이 이번 특별 안전 점검 대상으로 선정된 배경이다.

정용기 사장은 "발생 가능한 모든 위험 요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할 뿐 아니라 만약의 사태 발생시를 가정하여 2중, 3중의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라며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정용기 사장은 지난 타사 열공급 중단 사태 시 복구장비 및 난방용품을 지원하고 설비 복구를 돕기 위해 애쓴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안전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최우선 가치이며, 원칙과 기본에 충실한 현장중심의 업무를 수행해야 임직원과 국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며"한국지역난방공사는 국내 최대 집단에너지 사업자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국민들께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