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교
사진=대교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대교는 네이버클라우드, 엔에스데블과 함께 네이버 초거대언어모델(LLM)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교육서비스 개발을 위한 PoC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7월 3사가 'AI∙웹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서비스 디지털 전환'을 위해 MOU를 체결한 이후 진행된 첫 프로젝트로, 3사는 AI기술이 결합된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대교는 네이버클라우드와 웨일 스페이스 기반의 한국어∙스페인어 능력시험 학습서비스를 개발해 ▲TOPIK 말하기 평가 콘텐츠 ▲TOPIK 모의고사 ▲스페인어 선행 학습과정 콘텐츠(OJO) 등 웨일 스페이스에 대교의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대교의 학습데이터를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와 결합해 모의고사 평가 문항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등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고, 한국어∙중국어∙스페인어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하여 교육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 외에 대교그룹 에듀테크 플랫폼 기업 디피니션의 AI학습 프로그램에 팀네이버의 기술력을 더해 초등 고학년 대상 학력진단평가 서비스를 개발해 하이퍼클로바X가 적용된 국내 최대 규모의 AI 기반 평가 문항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교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대교의 교육콘텐츠를 네이버클라우드와 엔에스데블의 AI플랫폼에 접목시켜 학습자에게 제공하는 교육서비스의 수준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향후에도 대교는 네이버클라우드 및 엔에스데블과 함께 외국어 학습 및 교육업계에 글로벌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미래형 교육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