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창업 영역에서 3단계 커리큘럼으로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강의와 실습 제공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월요신문=주윤성 기자]스마일게이트가 인디 게임 창작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워크샵 프로그램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을 정식 런칭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정식 런칭한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은 인디 게임 창작자들이 게임을 개발해 출시하고 창업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워크샵 형태의 프로그램이다.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은 지난 11월 파일럿 워크샵으로 진행됐다. 2회에 걸쳐 진행된 워크샵에는 100명이 넘는 신청자가 참여, 실습과 토론을 통해 팀과 게임을 되돌아보고 성장하는 시간을 보냈다. 파일럿 워크샵의 성원으로 스마일게이트는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을 정식으로 런칭하고 매달 정규 워크샵을 진행한다.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은 '게임 개발'과 '창업'의 두 영역으로 번갈아 진행되며, 강의와 실습, 다른 창작자와의 공유를 통해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본인/팀의 성장 단계에 맞춰 3단계의 커리큘럼 중 선택해 참가할 수 있으며 반복 참가도 가능하다. 참가자는 게임 개발과 창업에 대한 고민 해결뿐 아니라 인디 창작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이번 런칭 프로그램은 게임개발과 창업의 두 영역으로 번갈아 진행된다.

강의와 실습 그리고 다른 창작자와 공유를 통해 실전에 활용 가능한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팀의 성장 단계에 맞춰 3단계의 커리큘럼 중 선택해 참가할 수 있으며 반복 참가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