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니클로
사진=유니클로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는 3월 8일 Uniqlo U 2024 SS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유니클로 아티스틱 디렉터 크리스토퍼 르메르(Christophe Lemaire)와 그의 유니클로 파리 R&D 팀이 디자인한 이번 컬렉션은 섬세하면서도 차분한 컬러 팔레트와 함께 Uniqlo U 특유의 복합적인 컬러 배합을 기본으로 한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가벼운 볼륨감과 여유 있는 패브릭이 돋보이는 이번 컬렉션에서는 기본적이면서도 실용성이 돋보이는 아이코닉한 아이템이 보다 진화된 컬러 팔레트와 조화를 이루며, Uniqlo U 본연의 우아한 레이어링 스타일을 구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보다 정교해진 베이직 아이템들이 세이지, 셀라돈 틴트, 멜로우 퍼플, 브라이트 카키, 크리미 화이트, 소렐 브라운 등의 미래 지향적인 컬러와의 조우를 통해 다양한 톤의 룩과 어떠한 레이어링으로도 편안함이 느껴지는 매력적인 조합을 만들어낸다"며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은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로부터 차분한 휴식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이번 시즌 컬렉션 중 남성과 여성 제품 디자인 팀이 협업을 통해 선보인 젠더리스 에센셜 컬렉션이 주목된다. 유틸리티 후드 코트, 박시 테일러드 재킷 등으로 구성된 이번 젠더리스 아이템은 박시한 실루엣과 뮤트한 컬러 구성으로 어떤 체형이든 쉽고 편하게 입을 수 있다.

또한 여성용 수피마(SUPIMA) 코튼 크루넥 티셔츠가 새롭게 출시됐으며, 남성용 에어리즘(AIRism) 코튼 크루넥 티셔츠는 새로운 컬러와 핏이 본 컬렉션에 추가됐다.

스포츠 유틸리티 웨어(SUW) 라인업에는 실용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다. 여성용 에어리즘 UV PROTECTION 티셔츠와 레깅스는 셋업으로 입을 수 있으며 활동복이나 라운지웨어로도 활용할 수 있다. 남성용 DRY-EX 티셔츠, 탱크톱, 쇼트팬츠 또한 러닝을 할 때나 실내에서 휴식을 취할 때 입기 좋다.

Uniqlo U 2024 SS 컬렉션은 3월 8일부터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유니클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