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굿즈샵 '스마일게이트샵' 통해 구매 가능…스타터 세트, 확장팩, 초회 발매 기념 한정판 패키지 등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월요신문=주윤성 기자]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을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 '크로스카드: 에픽세븐'을 정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크로스카드는 다양한 카드를 수집하거나 교환을 통해 자신만의 카드덱을 완성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배치해 상대방과 승부를 겨루는 TCG 플레이 룰을 간소화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용자들은 최대 40장의 카드로 덱을 구성한 뒤 카드에 부여된 배치 조건과 효과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카드를 배치하고 상대보다 넓은 지역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는 방식이다.

제품은 스마일게이트 굿즈샵인 '스마일게이트샵'을 통해 발매됐으며, 오는 3월에는 오프라인 토이져러스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마커 등 플레이 도구와 카드 40장으로 구성된 '스타터 세트', 영웅 카드 90장으로 구성된 '확장팩'을 동시에 선보이고 스타터 세트, 확장팩, 특별 플레이 메트가 모두 포함된 한정판 패키지도 발매했다.

한편, '크로스카드: 에픽세븐'은 지난해 개최된 AGF 2023에서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지난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운영된 '미라클 메이드 킹덤' 오프라인 팝업 카페에서 선 출시되어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