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최근 경기도 안성시 소재 스타필드에서 한 고객이 추락사한 사건과 관련해 사고가 발생한 체험시설이 당분간 휴점하게 됐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전날인 26일 오후 4시 20분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스타필드 내 체험기구에서 60대 여성이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났다.

이와 관련해 스타필드를 운영하는 신세계프라퍼티는 26일 "피해자분과 유가족분들께 송구스럽고, 참담한 심정이다"라며 "유가족분들이 하루 빨리 심리적, 물리적 고통을 회복하실 수 있도록 스몹과 협의해 모든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하남, 고양, 수원 스몹은 시설물 안전점검 및 직원 안전교육을 위해 27일 휴점, 안성점은 당분간 휴점 예정"이라며 "명확한 원인 규명을 위해 철저히 조사하고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입점매장 안전관리를 강화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오후 4시 20분쯤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스타필드 내 번지점프 체험 기구에서 50대 여성 A씨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사고 당시 기구의 상부와 하부에 안전 요원이 있었고, A씨는 헬멧 등 안전 장비를 착용하고 있었지만 카라비너(구조용 고리)가 연결되지 않은 상태로 알려졌다.

사고 직후 A씨는 심정지 상태로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약 1시간 뒤에 숨졌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