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총국 김수형 기획역, 1사1교 금융교육 금감원장상 수상
섬마을 학교, 읍·면 지역 초등생 70여명 위해 금융교육 실시

[월요신문=고서령 기자]NH농협생명은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농협생명 전남총국 김수형 기획역이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김수형 기획역은 섬마을 학교, 전교생 50명 이하의 읍·면 지역 소규모 학교 등 금융교육 혜택이 닿지 않는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작년 한 해 동안 총 7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금융교육을 진행한 성과를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했다.

농협생명은 자체 제작한 참여형 교구와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모두레‧1사1교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모두레‧1사1교 금융교육은 농어촌, 읍‧면 단위의 금융교육소외지역 초등학교를 우선 대상으로 실시하며, 작년 전체 교육(48건)의 약 80%를 읍‧면 단위에서 운영했다.

2014년부터 시작된 모두레‧1사1교 금융교육은 2023년까지 총 405회 1만2713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2024년에도 농협생명의 17개 지역조직과 연계해 운영할 예정이다.

농협생명은 ▲참여형 교구를 활용한 프로그램 운영 ▲자기주도 경제·금융 학습교재 등을 제작 지원한다. 또한 대면교육이 어려운 지역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농협생명 유튜브 채널에 수준별 금융교육 영상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농협생명 관계자는 "모두레‧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에 소외될 수 있는 농촌지역이나 소규모학교 어린이를 우선 교육대상으로 선정해 진행하고 있다"며 "농촌지역 상생과 함께 미래경제 주역인 어린이들이 올바른 경제관념을 쌓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금융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