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개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월요신문=정채윤 기자]LG생활건강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가 일본에 특화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을 전개 현지 공략에 나선다.

10일 LG생활건강은 최근 일본 내 K-뷰티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 인플루언서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을, 오프라인에서는 일본 전용 제품을 출시해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CNP는 일본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의 올해 첫 할인 행사 '3월 메가와리'에 일본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벚꽃 시즌 기획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기획은 97만 7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일본 뷰티 인플루언서 '요시다 아카리'가 디자인에 참여하면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CNP는 '더마앤서' 라인 신제품도 일본 온라인 시장에 론칭할 계획이다. 특히 '더마앤서 텐션 앵글핏 앰플'은 일본 화장품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레티놀'(주름 개선)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이다.

오프라인에서는 일본 소비자의 피부 특성을 반영한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CNP는 일본 의약부외품 허가를 받은 여드름 케어 제품 'AC-PRO'를 이달 중 출시할 예정이다.

CNP 브랜드 관계자는 "국내 주력 제품을 일본에 판매하면서도 일본 시장의 트렌드에 맞는 전용 제품으로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CNP 글로벌 앰버서더인 '베이비몬스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로 일본 뷰티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