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직한 타격감, '임팩트 스매쉬'로 연계 공격 가능한 '뱅가드'
특유의 조작감과 화려한 스킬 표현으로 보는 재미 더한 '다크 랜서'
'비밀 작전' 신규 지역 '제국 실험실' 추가 및 길드 시스템 개편 진행
'던파모바일' 2주년 이벤트 통해 '70레벨 전직 변경권' 등 풍성한 보상 제공

사진=넥슨
사진=넥슨

[월요신문=주윤성 기자]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신규 캐릭터로 '마'의 힘이 깃든 창술을 구사하는 마창사와 전직 2종으로 '뱅가드·다크 랜서'를 선보인다. 뱅가드는 긴 창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묵직한 타격감과 임팩트 스매쉬 기술을 활용한 연계 공격이 특징이다. 특히, 원작과 달리 던파모바일에서는 모든 연계 가능 기술에 임팩트 스매쉬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신규 액티브 스킬 '압도'는 사용 시 일시적으로 임팩트 스매쉬를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

다크 랜서는 신체 일부에 사도 시로코가 잠식된 캐릭터로, 상대로부터 획득한 마정을 창에 응축해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잠식·말살·현란' 등 세 가지 계통의 스킬을 활용해 다양한 거리에서 공격 가능하며, 조작 버튼의 완급 조절을 통해 투창의 감각을 부여했다.

이와 함께, 비밀 작전 콘텐츠에 '제국 실험실' 지역을 추가했다. 비밀 작전은 캐릭터별 성장 단계에 맞는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두 번째 지역 제국 실험실에서는 '라이언 코크스'를 주요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길드 시스템도 개편했다. '길드 빙고·몽환의 미궁·길드 출석' 등 길드 콘텐츠를 제거하고 던전, 레이드 등 일일 게임 플레이를 통해 '공헌 주화·길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또 길드 개인 버프 시스템을 제거하고 항마력과 능력치 확인이 가능한 장비 아이템 '모험 호패'로 변경했다. 모험 호패는 성장 지원 보상 및 길드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다. 마력 응축기는 캐릭터 최고 레벨 달성 시 최대 성장이 가능하도록 완화됐으며, 길드 개인 버프와 마력 응축기 성장을 이미 완료한 경우, 각각 성장 비용과 잔여 재화가 환급 및 치환될 예정이다.

넥슨은 던파모바일의 2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내달 11일까지 '5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2주년 특별 선물로 '5종 플래티넘 엠블렘 선택 상자'를 제공할 예정이며, 5월 2일까지 '슈퍼 성장 이벤트: 하이웨이'를 통해 '13강 65레벨 에픽 무기 선택 상자·65레벨 에픽 선택 상자' 등 신규 캐릭터 육성을 지원하는 다양한 보상도 지급한다.

이 밖에도, 5월 9일까지 게임 내 플레이를 통해 '2주년 이벤트 주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2주년 이벤트 주화'는 이벤트 상점에서 '70레벨 전직 변경권·65레벨 에픽 선택 상자·10,000,000 골드 상자' 등과 교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