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림

[월요신문=이종주 기자]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매운 고추의 대명사라 불리는 세계 4대 고추를 활용한 더미식(The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은 기존 매운 라면과는 다른 맛으로 하림만의 매운맛 경쟁력을 강화했다. 하림은 재료 본연의 매운 맛을 구현하기 위해 제품 담당자들에게 세계 각국의 고추와 향신료 등을 직접 맛보며 맵기(스코빌 지수) 등을 분석하고 연구하게 했다.

그 결과 부트졸로키아, 하바네로, 청양고추, 베트남고추 등 매운 맛으로 유명한 세계 4대 고추를 엄선했으며, 각 고추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고추 본연의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게 매운 맛과 향을 구현했다. 부트졸로키아는 2007년 기네스북 매운 고추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강렬한 매운 맛이 특징이다. 또 남미를 대표하는 향긋한 매운 맛의 하바네로와 칼칼하게 매운 맛과 향, 감칠맛이 일품인 청양고추, 청양고추보다 10배 정도 맵지만 달큰한 매운 맛이 특징인 베트남고추까지 4가지 고추 본연의 매운 맛을 블렌딩했다.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의 스코빌 지수는 8000SHU에 이른다.

하림 관계자는 "세계 4대 유명 고추로 매운 맛을 최대한 끌어올려 맛있게 매운 라면을 제시하고, K-맵부심을 선도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