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식품 전문성 강화한 '미식관' 선봬
다양한 코너, 테마별 추천, 상품 스토리텔링 강화

사진=SSG닷컴
사진=SSG닷컴

[월요신문=정채윤 기자]SSG닷컴은 27일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을 새롭게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신뢰도 높은 프리미엄 그로서리, 눈이 즐거운 콘텐츠 및 상품 스토리텔링을 앞세워 전문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테마별 추천과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큐레이션에도 공을 들였다.

먼저 프리미엄 그로서리를 중심으로 상품 특색을 살린 다양한 코너를 마련했다. 주목도 높은 신상품을 소개하는 '월간 신상품',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SSG Only(온리)',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베스트', 할인 상품을 모아둔 '세일중'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별 추천도 늘렸다. 유기농·무농약 상품으로 구성한 '친환경 푸드', 샐러드 및 도시락 등 '식단관리', 맛집 연계 상품을 모은 '힙스토랑', 베이커리 및 디저트 위주 '카페앳홈', 길거리 간식 '스트리트 푸드' 등이 있다. 자체 AI(인공지능) 시스템을 활용해 개인별 맞춤 그로서리 상품도 함께 추천한다.

사진=SSG닷컴
사진=SSG닷컴

또 온라인에서도 그로서리를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 구성을 선보인다. '3D 앤 줌' 기법을 활용한 생동감 있는 먹거리 영상과 세련된 푸드 스타일링으로 촬영한 사진,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주는 숏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상품 스토리텔링도 구체화했다. 매주 대표 그로서리 상품을 선정하고 품종, 조리 방법, 보관 방법 등 상세한 정보를 고객에게 함께 전달한다. 첫 소재는 제철 과일 '토마토'로 고당도 신품종 '옐로리타' 및 스테디셀러 '스테비아', '대추 방울토마토' 등을 소개한다.

최훈학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 오픈을 시작으로 큐레이션 및 관련 프로모션을 확대하며 독보적인 그로서리 플랫폼 구축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