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트레이딩에서 공식 유통하고 있는 글로벌 워크웨어 브랜드 '디키즈(Dickies)' (사진=무신사)
무신사트레이딩에서 공식 유통하고 있는 글로벌 워크웨어 브랜드 '디키즈(Dickies)' (사진=무신사)

[월요신문=정채윤 기자]무신사의 브랜드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 '무신사트레이딩(MUSINSA TRADING)'에서 공식 유통하는 글로벌 워크웨어 브랜드 '디키즈(Dickies)'가 한국 최초 오프라인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29일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에 오픈하는 '디키즈 성수 스토어'는 브랜드 최초의 한국 오프라인 매장이다. 미국에서 100년 이상 역사를 가진 워크웨어 브랜드로 시작한 디키즈는 현재 스트리트 및 서브컬처까지 확장한 브랜드의 철학을 살려 소규모 공장이 밀집된 공업 지역이었던 성수동에 자리 잡은 것이다.

디키즈 성수 스토어에서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인기 상품을 비롯해 한국인 체형과 니즈에 맞춘 '코리안 익스클루시브 라인' 상품도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3월 초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 '예스아이씨(YESEYESEE)'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 외에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아이템도 공개된다.

첫 번째 오프라인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4월 30일까지 한 달간 오프라인 스토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무신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10% 할인 쿠폰도 추가 증정한다. 또 고객들이 보유한 빈티지 디키즈 상품을 반납하면 10% 할인해 주는 트레이드인 캠페인도 전개한다.

디키즈 브랜드 관계자는 "성수 스토어는 원목 중심의 아이코닉 한 인테리어 콘셉트로 꾸며져 최근 국내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워크웨어의 주된 테마로 메카닉, 카펜터 등의 브랜드 정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