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SG닷컴
SSG닷컴이 28일 공식 오픈한 'SSG.COM Biz' 메인 화면 (사진=SSG닷컴)

[월요신문=정채윤 기자]SSG닷컴은 사업자 회원 전용 매장 'SSG.COM Biz(비즈)'를 공식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소기업, 중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이 주요 고객이다.

매장에서는 상품의 비중이 특히 높은 시간대 지정 당일 '쓱배송'과 '트레이더스 쓱배송', 익일 '쓱1DAY배송'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핵심은 업종별, 상황별 추천 상품을 모은 '테마관'이다. 사업자 구매 데이터에 기반해 '요식업', '탕비실' 등 8가지 테마를 선정했다.

사업자 회원에게 유용한 주문 서비스도 한층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필요한 상품을 원하는 주기로 받아볼 수 있는 '정기배송', 번호만 알면 한 번에 여러 곳으로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등 서비스별 추천 상품을 제안한다. 정산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영수증 통합 조회 기능도 도입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사업자 회원이 합리적인 가격에 필요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 금액대별로 전용 쿠폰 혜택도 매달 제공한다.

SSG닷컴이 B2B(기업 간 거래) 전문관을 연 것은 사업자 회원의 온라인 쇼핑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기 때문이다. 특화 매장 없이도 지난 3년간 쓱닷컴 사업자 회원 수는 연평균 12% 이상 늘었다.

이재일 SSG닷컴 B2B 팀장은 "전용 상품, 월 단위 기획전 등 보탬이 되는 혜택과 특화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