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 맞춤 가구 (사진=휠라코리아)
장애아동 맞춤 가구 (사진=휠라코리아)

[월요신문=정채윤 기자]휠라코리아㈜는 버려지는 폐의류를 업사이클링 해 이웃과 나누는 'Return to Care(리턴투케어)' 캠페인 성료에 따라, 업사이클링을 통해 맞춤 제작한 책상 등을 장애 아동을 위해 밀알나눔재단에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Return to Care 캠페인은 의류 폐기물 저감과 제품 생애 주기 연장을 위해 휠라코리아가 올해 본격 시작한 지속 가능 활동으로, 제품 선순환에 일조하고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의 생활 편의 증대를 위해 기획됐다. 지난 1월부터 진행된 캠페인은 휠라코리아 임직원뿐만 아니라 소비자들도 폐의류 기부에 참여했다.

휠라코리아는 사회적 기업 세진플러스, 재단법인 밀알나눔재단과 함께 협약을 맺고 업사이클링 가구 제작과 기부를 진행했다. 업사이클링 책상은 어린이에게 무해한 섬유 패널인 플러스넬로 제작됐다.

업사이클링을 통해 전동 높낮이 조절, 접이식 등의 기능을 갖춘 맞춤 책상은 밀알나눔재단을 통해 시청각 장애인 교육을 지원하는 헬렌켈러센터의 교육장과 일상생활 훈련장, 그리고 시청각 장애 아동 가정 등에 전달됐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폐자원 선순환에 동참하는 동시에 그 가치를 함께 나눌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와 환경에 기여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분들과 공감하고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진정성 있게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