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분야 명사 초청 강연, 아트 소셜 등 다양한 커리큘럼 구성

28일 오전 삼성금융캠퍼스에서「예술자산클래서 ART」 7기 개강식이 진행됐다.
28일 오전 삼성금융캠퍼스에서「예술자산클래서 ART」 7기 개강식이 진행됐다.

[월요신문=고서령 기자]삼성생명은 부유층 고객 대상 WM(Wealth Managemen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 참여 프로그램 '예술자산클래스 ART' 7기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예술자산클래스 ART는 4050세대 여성 부유층 고객들의 예술적 혜안을 넓혀주는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9년부터 운영돼 왔다.

세부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미술 분야 명사 초청 강연 ▲유명 전시회 관람 ▲아트 소셜 ▲해외 아트 투어 등을 통해서 고객들의 안목을 높여주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 간 네트워킹 시간을 제공한다.

특히 아트 소셜은 갤러리 수장고에서 작품 감상 후 작가와 직접 대담을 하며 소통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이다.

28일 오전 서울 서초동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진행된 개강식에는 총 52명의 고객이 참여해 '지속 가능한 컬렉팅 안목 기르기'를 주제로 명사 특강이 진행됐다.

행사를 주관한 삼성생명 WM팀 정명훈 상무는 개강사에서 "지난 6기 동안의 클래스를 바탕으로 고객분들이 더 깊은 영감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고민하고 기획했다"며 "이번 예술자산클래스 ART 7기를 통해 미술에 대한 안목 이외에 고객간 네트워킹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생명은 예술자산클래스 외에도 다양한 부유층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 5월 런칭한 '2030 비즈니스 라이브 온'은 경제·경영·인문·사회·기술·미래전망 등 분야별 당대 최고 석학의 강연을 매월 온·오프라인으로 들을 수 있는 실시간 세미나다. 삼성생명 고객이라면 담당FC를 통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강연참여가 가능하며, 월평균 온라인으로 1200명, 오프라인으로 120명이 참여할 정도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법인 고객의 2030세대 자녀를 대상으로 '글로벌 인사이트 프로그램(GIP)'을 12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경영 일선에 뛰어드는 3040세대 대상 프로그램인 '100년 기업 차세대 CEO 포럼'도 올해 9월 운영 예정이다. 독서 포럼 인문학 과정인 '명경재(明鏡齋)'의 경우 5060세대 법인 고객들의 인문학적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최근 3기가 성료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