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박사모 카페 캡쳐>

[월요신문 김혜선 기자] ‘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박사모)’이 김한수 전 청와대 행정관에 현상금 1천만원을 내걸었다. 청와대에서 유출된 문건이 담긴 태블릿 PC가 최순실씨의 것이 아니라는 것을 밝히기 위해서다.

박사모는 지난 13일 공지에서 “김한수 전 청와대 행정관의 도피처나 실거주지, 현재 위치 등을 경찰서나 언론사에 제보해주시는 분께 현상금 1000만원을 드립니다”라며 현상금을 내걸었다. 이들은 “유병언의 경우처럼 시체를 발견, 경찰에 신고하신 경우에도 같은 금액의 현상금을 드린다”고 전했다.

공지에는 김 전 행정관의 고등학교 졸업사진과 함께 “영화 라밤바 OST 주인공과 90% 이상 똑같다고 한다”며 라밤바 유투브 동영상 링크도 첨부됐다. 또한 ‘김 전 행정관이 태블릿PC의 실제 소유주’라고 주장하는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의 글을 함께 올렸다.

박사모가 김 전 행정관에 현상금을 건 것은 국정조사 청문회에 그를 출석시키기 위해서다. 김 전 행정관은 2012년 자신이 대표로 있던 마레이컴퍼니 법인 명의로 태블릿 PC를 개통해 최씨에게 건네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김 전 행정관은 지난 10월 말 검찰 조사에서 “태블릿PC를 개통해 고 이춘상 당시 박근혜 의원 보좌관에게 전달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김 전 행정관은 청와대에 사표를 제출했고 현재 행방이 묘연한 상태다. 박사모는 김 전 행정관을 태블릿 PC의 실소유주로 보고 최씨가 국정농단의 주인공이 아니었다는 것을 그가 밝혀주길 바라고 있다.

그러나 검찰은 “태블릿 PC의 사용 흔적이 제주도와 독일 등 최씨의 동선과 일치하고, 최씨가 사무실 직원들이나 정호성 전 부속비서관과 연락한 기록도 남아 있다”며 “태블릿 PC는 최씨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앞서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에게도 약 1천300만원의 현상금이 달린 바 있다. 우 전 수석은 지난 7일 2차 청문회 증인으로 채택됐지만 출석하지 않았다. 정봉주 전 통합민주당 의원은 우 전 수석에 대해 현상금 500만원을 걸었고 여기에 김성태 새누리당 의원과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이 돈을 보탰다. 인터넷상에서 우 전 수석의 현상수배 열풍이 일자 우 전 수석은 지난 13일 ‘청문회에 출석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