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바른정당 장제원 대변인이 23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신년회견을 비판하는 논평을 하자 황 권한대행이 직접 전화를 걸어 항의한 것으로 확인됐다. 장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 브리핑에서 “야당 재갈물리기를 즉각 중단하라”며 황 대행과 통화 내용을 공개했다.

황 권한대행은 통화에서 “바른정당이 나에 대해 이렇게 대응할 것인가? 장제원 의원의 생각인가? 논평을 장 의원이 직접 쓴 것이지요?”라고 물었다는 것. 장 대변인은 “황교안 국무총리가 브리핑이 나간 후 제게 직접 전화를 걸어 꾸짖듯이 말했다”며 규탄했다.

장 대변인은 “대선 출마에 대해 모호한 태도에서 벗어나 차기 대선 불출마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히라는 것이 야당 대변인으로서 하지 못할 논평인가. 탄핵의 엄중한 시기에 정치행위로 비춰지는 것들을 자제하라는 비판이 잘못된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또 “국민에 대한 훈계는 박근혜 대통령과 다를게 하나도 없다”며 “야당의 건전한 비판을 겸허하게 받아들이지 못하고 격하게 반응하는 것은 재갈 물리기이자 모든 비판에 대해 눈과 귀를 닫겠다는 독재적인 발상”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앞서 바른정당은 ‘황교안 국무총리는 민생현안에 집중해야 합니다’는 제목의 대변인 논평을 내고 황 권한대행의 신년 기자회견이 권한대행으로서의 역할과 권한 범위를 넘은 것이며 비판한 바 있다.

장 대변인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고 바른정당 브리핑에 대한 항의로 판단해 당 지도부와 상의해 규탄 성명을 내게 됐다”며 “정병국 당 대표 내정자와 김영우 전략기획팀장, 황영철 공보팀장도 상당한 우려를 표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