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박근혜 대통령 탄핵반대 집회에 참석한 서경석 목사가 “탄핵에 관심이 없다”고 밝혀 박사모 가 충격에 빠졌다.

지난 1일 유튜브에 공개된 영상속의 서 목사는 김문수 전 경기지사를 지지하며 “김 전 지사는 참 대통령감”이라면서 “대통령감을 찾을 때마다 김문수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대한민국을 위해서 김문수가 대통령이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 목사는 “지금 상황에서는 100% 문재인이 (당선)된다”며 “문재인이 되는 뻔한 상황에서 박근혜가 탄핵되든, 하야하든 솔직히 아무 관심없다”고 말했다. 서 목사는 최근 여권 대권 주자로 주목 받고 있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황교안은 실험을 해본 적이 없는 사람”이라면서 “정치력, 조직력, 대처능력에 대해 미지수인 사람이다”고 밝혔다.
또 “황교안은 블랙리스트가 문제 없다고 당당하게 발언하지 못했다”며 “오히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고 이로 인해 우파가 굉장히 실망했다고 말했다.

서 목자의 이같은 주장에 대해 박사모 회원들은 “서경석이 우리를 이용했다” “우리와 같은 동지라고 생각했는데 충격이다” “서경석과 김문수는 철저한 권력욕에 사로잡힌 정치꾼” “새누리당 비박들의 행동보다 더 배신감이 느껴진다”고 비난했다.

박 대통령 지지단체인 탄기국(대통령 탄핵 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 운동본부)에서도 비슷한 반응의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엄마부대 주옥순 대표의 발언도 구설수에 올랐다.
지난 29일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에서 주 대표는 엄마부대 집회에 참가한 박사모와 탄기국 사람들에게 “탄기국이 왜 여기로 왔는가. 우리가 어려울 때는 한번도 도와주지 않더니 여성들이 다 해놨는데 남자들이 숫가락을 들고 와서 난리를 치느냐”고 지적했다.

주 대표는 “온몸을 불태우며 치열하게 아스팔트 위에서 싸워 태극기 물결을 만든 주인공은 따로 있는데 뒷차가 앞차를 발로 차는 상황이다. 탄기국이나 박사모나 각자의 영역이 있다. 와서 도와주고 물품 제공해 주는 것은 고맙지만, 그 이상의 영역은 침범하지 말라. 이것은 엄연히 여성이 문제를 일으켜서 여성을 통해 알려진 일이니 남성들은 침범말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박사모 회원들은 “주씨에게 경의를 표해왔는데 영역 표시 발언에서 확 깼다” “너희의 이권다툼으로 애국시민을 이용하면 처벌할 것이다. 지금 이 시국에 성별을 논한다는게 웃기는 일 아니가”라며 비난했다.

박사모 회원들은 “서경석과 김문수는 철저한 권력욕에 사로잡힌 정치꾼”이라는 등의 비난을 쏟아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