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화면 갈무리>

타살 의혹을 받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의 5촌인 박용철 사망 사건과 관련해 청부 살해 요청을 받았다는 증언이 나와 충격을 주고 있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5일 ‘박근혜 대통령 5촌 잔혹사건’을 방송했다. 이날 방송에서 2011년 9월 6일 북한산에서 숨진 박근혜 대통령의 5촌 조카 박용수‧박용철 죽음을 재조명했다.

이 사건은 경찰조사에서 형 박용수가 동생 박용철을 채무 문제로 살해한 후 자살한 것으로 결론지었다. 하지만 이날 제작진은 2007년 11월 육영재단 폭력사태에 가담했다고 밝힌 한 제보자의 양심고백을 공개했다.

이 제보자는 “2010년 육영재단 관계자 2명으로부터 ‘박용철을 혼낼 방법이 없냐’는 질문을 받았다”며 “다리라도 부러뜨려 주면 되나고 묻자 ‘그 정도면 얘기 안한다’고 해서 사람 죽이는 일은 안 한다고 거절했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제보자도 “박용철을 좀 세게 처리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며 “겁먹게 신체를 망가뜨려 주면 되냐고 물엇더니 그것보다 더 나가달라고 해서 우린 그걸 살인 지시라고 생각했다”고 비슷한 증언을 했다.

이날 방송에서 육영재단 관계자 2명을 A씨와 B씨로 익명처리하고 실명이 거론된 제보자의 음성을 삭제했다. 이와 더불어 방송에선 2007년 육영재단 폭력 사태 현장에서 박근령 당시 육영재단 이사장이 집무실에서 끌려나오는 사진을 공개했다. 또 당시 사건에 최순실과 전 남편인 정윤회씨가 개입됐다는 증언도 나왔다.

한편 방송 후 박용철을 살인 교사한 인물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며 SNS에서는 네티즌수사대가 제보자의 입 모양을 근거로 청부 살인 의뢰자를 추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