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박근혜 대통령 지지단체와 보수단체에서 계엄령 선포를 연일 촉구하고 있다.

땅굴안보연합회 한성주 소장과 인터넷방송을 제작하는 에스더윤씨는 지난 6일부터 유튜브를 통해 ‘2차 탄핵기각 및 계엄령 선포 촉구’ 집회를 알리고 있다. 한 소장이 주최한 이 집회는 오는 10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에서 열린다.

한 소장은 홍보 영상에서 “계엄령이 안 된다는 거짓 선동에 속으면 안된다. 계엄령은 가능하다”면서 “합헌적인 계엄령이 답이다. 계엄령을 선포하라”고 촉구했다.

한 소장은 지난달 20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 기각 및 계엄령 촉구 대회에 참가해 “남베트남이 망한 것은 티우 대통령이 제때 계엄령을 내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계엄령이 선포돼야 종북 간첩들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결단이 필요하다. 재향군인들은 정부가 신속히 계엄령을 선포할 수 있도록 목소리를 내야한다”고 말한 바 있다.

한 소장은 시민단체로부터 내란선동과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발된 상태다. 시민단체 군인권센터는 지난달 24일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극우단체 인사들이 군인들이 나서 촛불을 든 시민들을 모두 총으로 쏴 죽여야 한다는 등 사회 불안을 초래하는 발언을 해 내란선동과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고발된 보수단체 대표로는 한 소장을 포함해 장경순 전 국회부의장, 송만기 양평군 전 의원, 윤용 부정부패추방시민연합회 대표, 주옥순 엄마부대 대표 등 5명이다.

시민단체 ‘이명박근혜심판 범국민행동본부’도 지난달 기자회견을 열고 “(보수단체들이) 탄핵 반대 집회에서 ‘계엄령을 선포하라’는 내용의 피켓을 들고, 탄핵이 인용되면 무력혁명을 일으키겠다는 발언을 했다”며 박사모(박근혜를사랑하는사람들모임) 정광용 회장, 탄기국(대통령 탄핵 기각을 위한 민총궐기 운동본부), 계엄령선포촉구 범국민연합 등을 내란 선동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