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희재 소셜커뮤니티 갈무리>

변희재 전 미디어워치 대표가 ‘가짜 뉴스’를 생산해내며 신문을 발행해 무료 배포하고 있다고 지적한 JTBC와 손석희 사장을 공격했다.

6일 변 전 대표는 자신의 SNS에 “손석희씨 뭐가 가짜뉴스? 매를 버네요. 항복하면 목숨은 살려드리겠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언론중재위에 도망치지 말고 반드시 직접 출석하십시오”라는 글을 남겼다.

변 전 대표는 글과 함께 ‘JTBC 전경련서 가짜뉴스 양산 지원...손석희 변희재 미디어워치 등에 경고’라는 기사 링크도 함께 달아 놓았다.

변 대표는 다음날인 7일 SNS에 해당 내용을 수정하며 “손석희가 아니라 심수미 목숨은 살려드린단 말입니다. 손석희야 제가 살리니 마니 어쩌고 해봐야, 국민들이 가만 놔두겠습니까”라고 비꼬았다.

JTBC '뉴스룸‘은 “인터넷 매체 미디어워치 등이 가짜 뉴스를 생산해내며 신문을 발행해 무료로 전국에 배포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인쇄비 출처에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친박 집회 인원이 촛불집회 인원보다 더 많다’는 등의 허위 주장을 사실인 것처럼 보도한다”고 지적했다.

지난달 JTBC는 검찰에 제출한 태블릿PC가 조작됐다고 주장한 변 대표를 고소한바 있다. JTBX는 “그동안 변씨 등의 의혹 제기가 명백한 허위 사실임을 입증하는 각종 자료와 증언을 뉴스룸에서 여러 차례 보도했다”면서 “최순실 게이트를 수사 중인 검찰과 특검도  JTBC가 제출한 태블릿PC가 최순실 씨가 사용한 것이 맞다고 확인했다. 그럼에도 변씨 등은 자신의 의혹제기가 사실로 확인됐고, JTBC가 태블릿PC 입수와 관련한 거짓말로 국민을 속였다는 취지의 글과 발언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고 고소 이유를 설명했다.

이에 대해 변희재 대표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소인은 JTBC 김수길 대표이사, 홍정도 대표이사, 손용석 팀장, 손석희는 빠졌군요”라고 적었다. 변 전 대표는 “무고죄로 100% 처벌되는 건데 홍석현 회장은 손석희 살리고 자기 아들 집어넣겠다는 건가요”라며 “하기야 대권을 가려면, 강남좌파 자기 아들보단 손석희 같은 선동가가 더 필요하겠지요”라고 주장했다. 

변 전 대표는 또 “그리고 김수길 대표이사, 5년 전 저와 제주도 세미나에서 만나 언론의 바른 길 관련 토론한 기억이 있는데, 거짓말 줄줄이 늘어놓은 이 고소장에 자기 이름 넣고 싶습니까. 참 추하게 변하셨군요”라고 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