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월요신문 최혜진 기자] 김문수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이 박근혜 대통령을 적극 옹호하고 나섰다.

김 위원은 13일 주간조선과의 인터뷰에서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에 대해 “리스트라면 나도 도지사 시절 만들었다. 내가 볼 때 이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도지사 시절에 해 보니 행정의 기본이 리스트 작성이었다”고 말했다.

김 위원은 “교도소 행정의 핵심은 초범, 재범, 공안사범, 잡범으로 나누는 분류 심사이고, 소방 행정도 역시 취약시설, 양호시설 등으로 건물을 분류한다. 행정에서 분류를 하지 않는 건 불가능하다. 정부에 비판적인 인사들을 분류했다고 해서 범죄라고 하는 것은 행정부 문 닫으라는 얘기 아닌가”라고 반박했다.

박영수 특검은 블랙리스트를 헌법에 위배된 범법 행위로 규정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과 김기춘 전 비서실장, 조윤선 전 정무수석 등이 공모해 블랙스트를 만들고 실행한 것이 헌법에 보장된 기본권을 침해했다는 논리다. 이에 대해 김문수 위원은 한 발 물러섰다. 김 위원은 “분류해놓고 불이익을 주는 건 다른 얘기다. 도지사 시절 나는 그러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은 그러면서도 “문화체육관광부 리스트에 이름이 들어가서 피해를 봤다는 게 결국 지원의 차등 아닌가. 지원할 때 차등을 두지 않는 나라는 지구상에 없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은 “박 대통령의 개인 비리는 없다. 그런데도 선거로 뽑은 대통령을 무능하다는 이유로 탄핵할 수는 없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은 이어 “박 대통령은 이 판국에도 누구에게 연락해 조언 한 번 안 구한다. 부모님에 대한 향수 때문에 편을 들어주는 사람은 있지만 정치적인 우군은 없다”며 박 대통령을 옹호하고 나섰다.

그는 박 대통령 탄핵 촛불 집회에 대해서도 “최순실이 잘못했다고 대통령이 탄핵돼야 하느냐. 전세계 어떤 지도자나 비선은 있다. 공식 라인 외의 참모들에게 의견을 들어봐야 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은 또 “나는 박 대통령에게 개인적으로 은혜를 입은 것 하나 없다. 노동운동하며 박정희 대통령에게 박해만 받았다”며 박 대통령과의 교감설을 부인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