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CC>

국내 최대 건축자재 기업 KCC(대표:정몽익)가 회사를 대표하는 기업 홈페이지(www.kccworld.co.kr )를 사용자의 편리성 및 전문성을 더욱 강화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최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개선된 주요 사항은 ▲KCC의 다양한 제품들을 주요 시장별로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고 ▲통합 검색 시스템 탑재로 검색 서비스 강화했으며,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 적용으로 컨텐츠 가독성과 심미성을향상등으로요약할 수 있다.

좀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KCC가 생산하는 수많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시장별(market)로 카테고리화 해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게 입체적으로 구성했다. 시장 구분은 전자/가전/전기, 자동차, 선박/해양 플랜트, 플랜트, 건축, 산업기타 카테고리 등 6가지로 구분 분류했으며, 해당 시장별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연관된 KCC 제품을 모두 살펴볼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다.

또, 각 제품별 페이지에는 인증서, 품질 관련 성적서 등과 같은 데이터 정보까지 함께 담아 KCC 거래처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담당자’ 메뉴를 강화해 통해시공/기술지원, 아파트 재도장, 페인트 등 문의가 잦은 분야의 담당자 연락처도 세부적으로 제공한다. 전체 메뉴 구성도 유사한 부분을 통합하고 필요한 메뉴 위주로 재배치 했다.

또한, 포털 사이트 방식의 통합 검색 시스템 적용으로 검색 서비스도 강화했다. 가령 KCC의 대표적 친환경 페인트 ‘KCC숲으로’를 검색창에 입력하면, 제품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를 비롯해 KCC가 제공할 수 있는 모든 관련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식이다.

콘텐츠는 대폭 다양해진 반면, 홈페이지의 디자인은 오히려 간결하게 정리했다. 홈페이지 방문 시 처음 나오는 메인 화면에서 KCC의 주요 제품인 창호, 페인트, 단열재 그리고 에너지제로하우스 등의 이미지 화면으로 친숙함을 강조했고, 최신 메뉴와 정보들을 바둑판으로 배열해 한눈에 찾아보기 쉽게 했다. 또 이미지, 그래프, 다이어그램 등 인포메이션 그래픽(Information Graphic)을 적극 활용해 방문자들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KCC 관계자는 “이번 KCC 홈페이지 리뉴얼은 고객들이 필요한 정보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고, 감성적 디자인을 통해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홈씨씨인테리어 홈페이지와의 통일성을 지향했다”며 “IoT가 강조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홈페이지는 개인과 기업간에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이면서도 중요한 소통의 장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