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CC>

KCC가 '숲으로', '유니폭시', '스포탄' 등 신규 건축용 도료 제품 출시로 라인업 확대 및 캔 디자인 리뉴얼을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KS 규격 및 환경 법규 강화에 따른 품질 확보와 친환경성 강화를 위해 진행했다. 또 도료 캔 디자인 리뉴얼은 직관적이고 세련되게 변경해 고객이 쉽게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제품 이미지도 좀 더 고급스럽게 바꿨다.

인테리어 시장을 겨냥한 고급 수성페인트 제품군인 '숲으로골드'가 신규 출시되면서 숲으로는 고급품, 일반품 등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방수재, 바닥재 용도의 우레탄 제품군인 스포탄 라인에는 KS규격 강화로 인해 스포탄 KS1류 방수재 '스포탄 프리미엄'이 신규 추가됐다.

유니폭시는 주차장 바닥을 청결하게 만들어주는 에폭시 계열 제품이다. 해외 국가의 최적의 배합을 고려한 '유니폭시 라이닝 플러스' 제품을 추가 개발을 완료했다. 동남아를 중심으로 한 해외 시장을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KCC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제품 개발과 디자인 업그레이드 이후 도료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등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더욱 다양한 기능을 갖춘 고기능 건축용 도료를 개발함과 동시에 트렌드를 선도하고 소비자의 편의를 최고로 추구하는 명품 도료로 진화시켜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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