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월요신문=김혜선 기자]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가 최근 불거진 금품수수 의혹에 “허위사실이며 법정대응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31일 이 대표는 입장문을 내고 “수시로 연락해 개인적으로 쓰고 갚으라고 해 중간 중간 갚기도 하고 빌리기도 하는 방식으로 지속되다 오래전에 전액을 다 갚았다”고 금품수수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앞서 YTN은 이 대표가 사업가인 옥모씨로부터 2015년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호텔과 사무실, 커피숍 등에서 10여차례에 걸쳐 6천만원이 넘는 금품을 건네 받았다고 보도했다. 옥씨는 이 대표에게 명품 가방과 옷, 시계, 벨트, 지갑 등을 선물했고 이 의원이 백화점에서 선물받은 물건을 교환해간 문자메시지 등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옥씨는 “이 대표의 소개로 대기업 부회장급 임원과 금융기관 부행장을 만났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 대표는 “옥씨가 자신을 ‘홍보 전문가’로 소개하며 도움을 주겠다고 해 몇 번 만났지만 금품을 수수한 적은 없다”며 “소개했다는 두 사람(대기업 임원과 금융기관 부행장)은 연결한 적도 없고 더구나 청탁한 일은 전혀 없다”고 반박했다. 가방과 옷, 시계 등 고가의 상품은 “코디용품이라며 일방적으로 들고 왔다. 구입대금 모두 오래전에 전액 지급 완료했다”고 해명했다.

이 대표는 오히려 옥씨의 협박에 시달리고 있었다는 입장이다. 이 대표는 “옥씨가 무리한 금품요구를 계속해 응하지 않았다. 몇 달 전부터 잡지 광고비와 명품 구입에 들어간 비용을 요구해 현금으로 수천만 원을 갚아주고 영수증까지 받았다”며 “대응하지 않으니 결국 언론에 일방적으로 왜곡하여 흘렸다. 법적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