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눈뜨고 볼 수 없는 삼류정치, 정치 희화화 막장쇼”

<사진=뉴시스>

[월요신문=박현진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연일 김명수 대법원장 인준 과정에서 제기된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의 정치적 거래 의혹에 대해 날 선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정 원내대표는 지난 25일 “김명수 대법원장 인준을 앞두고 청와대와 민주당, 그리고 국민의당이 했던 개헌, 선거구제 개편, 고소고발 취하, 이 정치적 뒷거래는 정치의 상궤를 벗어난 적폐”이라고 강력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2중대 야당하고만 정치흥정을 몰래 하겠다는 것은 우리 정치에서 사라져야 될 적폐다. 타협도 아닌 정치적 매수인 것”이라며 “국회의 정상운영을 바라는 제1야당 원내대표로서 대단히 유감이란 뜻을 전한다”라고 공세를 펼쳤다.

정 원내대표의 공세는 26일에도 계속 펼쳐졌다.

정 원내대표는 “김명수 대법원장 인준 과정에서 선거구제 개편, 또 개헌, 고소고발 취하를 놓고 정치적 뒷거래를 했다는 청와대, 민주당, 국민의당이 벌써 합의여부를 두고 싸움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의당 최고위 분은 당 공식 회의석상에서 김명수 후보자 찬성 대가로 선거구제 개편에 합의했다고 하면서 그 뒷거래 과정을 자세히 밝혔으니 이제는 이 사실도 움직일 수 없는 사실로 보인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런 뒷거래 사실을 그대로 이행하라고 국민의당에서 나서자 정작 민주당에서는 절대로 그런 합의를 한 적이 없다고 하고 청와대는 입을 닫아버렸다”면서 “정말 눈뜨고 볼 수 없는 삼류정치이고, 정치를 희화화하는 막장쇼나 다름없다. 명색이 대한민국의 삼권분립 한 축인 사법부 수장을 인준하는 국회 표결을 정치적 매수나 다름없는 뒷거래로 주고받는 것 자체가 충격적이다”라고 꼬집었다.

정 원내대표는 개헌과 선거구제도에 대한 양당의 거래 의혹에 대해서 집중 공세를 펼쳤다.

그는 “특히 개헌과 선거구제와 관련된 문제는 여당과 여당 2중대가 밀실거래로 한다고 이루어질 수 없는 사항”이라며 “그런데 막상 김명수 후보자 인준이 이루어지자 청와대와 여당은 언제 그랬냐 식으로 입을 닫아버리니까 이번에는 어김없이 위장 협치에 본색을 드러냈다고 할 수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정치권의 한 인사는 “정우택 원내대표는 김명수 대법원장 인준 과정에서 국민의당이 여당의 편을 든 것에 대해 불만을 갖고 있던 차에 양당의 정치적 거래 의혹이 제기되자 집중 공세를 취하고 있는 것”이라며 “만약 정 원내대표의 주장대로 양당의 거래가 사실이라면 양당은 
정치적 비판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