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핵심부 겨냥한 파상공세 펼쳐

<사진=뉴시스>

[월요신문=박현진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7일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 뇌물수수의혹 사건 수사를 촉구하며 박상기 법무부장관 해임 사유 가능성을 제기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에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전날 박상기 법무부장관이 법사위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해서도 수사 대상에서 제외되지 않을 것”이라고 한 발언을 언급한 데 대해 이같이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법무부장관의 발언은 사실상 검찰 등 수사기관에 전임 대통령에 대한 정치보복적 수사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것”이라며?“매우 부적절한 행태라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박 장관의 발언에 대해 “검찰 수사가 유독 전임정권, 전 전임 대통령에 대해서만 편향적이고 기획적으로 진행되는 표적수사가 된다면 이것이야말로 전형적인 정치보복 아니겠는가?”이라며 강조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어 얼마 전 한국당이 고발한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 달러 뇌물수수 의혹 사건’을 재부각시키며 공세를 이어갔다. 자유한국당은 여권이 이명박 전 대통령 재임 시절에 관한 의혹에 집중 공세를 펼치자 고 노무현 대통령 일가에 대한 고발로 맞받아쳐 대치 정국이 펼쳐진 상황이다.

그는 “만약에 이러한 적폐청산이 편향적이고 기획적인 정치보복으로 흐르지 않으려면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 달러 뇌물수수 의혹 사건’ 등 원조적폐에 대한 공정하고 강력한 수사가 병행돼야 된다고 보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원내대표는 “실제로 640만달러 뇌물수수 사건에 대해서 구체적인 혐의와 수사단서는 물론이고 검찰이 이미 세부적인 관련 자료를 갖고 상황”이라며 “실제로 2009년 국민과 언론에 공식 발표까지 했을 정도”라고 강조했다.

또 “우리 자유한국당은 최근 이 문제에 대해서 최근 검찰고발을 마친 만큼 검찰은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달러 사건에 대해서 적극적인 수사를 통해서 실체적 현실과 또 640만 달러의 최종 행방에 대해서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인 ‘문준용 씨의 고용정보원 취업 특혜 의혹 사건’에 대한 수사도 촉구하며 “법무부장관이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공개적이고 직접적인 방식으로 정치보복 의도를 드러낸다고 한다면 경우에 따라서는 장관 해임 사유가 될 수 있다는 경고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사정에 밝은 한 인사는 “정우택 원내대표는 현 정권의 아킬레스 건인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의 뇌물수수 의혹 수사를 촉구하며 여권의 공세에 맞불을 놓는 전술을 구사하고 있다”면서 “박상기 법무부장관 발언도 문제 삼으며 해임 사유를 언급한 것을 보면 현 정부 핵심부에 대한 파상적인 공세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