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싼타페<사진=현대차>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현대자동차의 신형 싼타페(TM)가 사전계약 개시 하루 만에 8000대 넘게 계약되며 중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시장판도 변화를 예고했다.

8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 7일 사전계약을 개시한 신형 싼타페는 첫 날에만 총 8192대가 계약됐다.

이는 국내 사전계약을 실시한 SUV 차종 중 역대 최다 신기록이며, 이전 세대인 싼타페 DM이 첫날 3000여대가 계약된 것에 비해 2.6배 많은 것이다.

기존 싼타페(DM)의 지난해 월 평균 판매 대수 4300여대보다도 1.9배 더 많은 수치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중형 SUV 시장에서 신형 싼타페에 대한 기대감과 기다림이 사전계약 첫날 폭발적으로 나타난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현대차는 지난달 25일 티저 이미지를 공개한 이후 30일 기자단 대상 프리뷰 행사를 가지며 신형 싼타페에 대한 기대를 모아왔다. 지난달 31일부터 2월 5일까지 6일간 전국 5개 대도시 6개소에서 고객 대상 진행된 신형 싼타페 사전 공개행사에는 총 6630명이 방문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 대상 사전 공개 행사에 기존 목표 대비 138%가 넘는 고객 분들이 참가하는 등 신형 싼타페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사전계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고객 선호 옵션인 HTRAC, 파노라마선루프, 현대 스마트 센스 패키지 등을 무상으로 장착해주는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신형 싼타페는 이달 21일 정식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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