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허창수 GS그룹 회장

 

[월요신문=안유리나 기자] 허창수 GS그룹 회장은 "변화의 본질을 파악하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찾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허 회장은 23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열린 'GS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에서 개회사를 통해 "혁신적 신기술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사회, 경제적 상황과 맞물려 경영환경의 변화를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허 회장은 "절박한 마음으로 끊임없이 고민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내야만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문했다. 

GS 밸류 크리에이션 포럼은 2010년부터 해마다 열리는 그룹 행사로, 계열사들의 경영혁신 성공사례와 차별화 상품 개발 전략 등 혁신 기술을 통한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이날 허 회장은 최근 남북관계 개선과 관련해 남북 경협에 대한 의지도 드러냈다. 그는 "최근 남북 정상회담에 이어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있는 등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정세가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GS가 가진 사업 역량과 노하우로 어떤 분야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미리 고민하고 준비해 달라"고 주문했다. 

현장의 목소리에 대해서 강조한 허 회장은 "고객과의 접점에서 시장의 변화를 느끼는 것과 프로세스 개선에서부터 새로운 성장동력을 개발하는 것까지 그 출발점은 모두 현장에 있다"면서 "항상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사소한 불편함부터 근본적 문제까지 하나하나 개선해 가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