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치 정치일반
경기도지사 후보 이재명, 김부선 폭로 불구하고 지지율 ‘부동의 1위’
1일 오전 경기 연천군 전곡터미널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가 왕규식 연천군수 후보와 합동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월요신문=성유화 기자] 배우 김부선은 지난 11일 KBS ‘뉴스 9’과 인터뷰에서 “제가 더이상 숨길 수도 피할 수도 없다”며 ‘이재명 여배우 스캔들’에 대해 입장을 전했지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의 지지율은 여전히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다.

김부선은 이날 인터뷰에서 “2007년 12월12일 바다를 배경으로 본인이 찍힌 사진에 대해 이 후보가 찍은 것”이라며 “(이 후보가)저희 집에 태우러 와서 이동하면서 바다 가서 사진 찍고 낙지를 먹었다”고 “그때 이 분 카드로 밥값을 냈다”고 설명했다.

다만 김부선은 “이 후보를 찍은 사진은 찾지 못했다”고 밝혀 확실한 증거에 대해서는 일축했다.

김씨의 이러한 폭로에도 불구하고 이재명 후보는 여전히 2위인 남경필 자유한국당 후보를 30% 이상 앞서며 지지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KBS·MBC·SBS 등 지상파 방송 3사가 지난 6일 공동으로 실시한 6·13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48.6% 지지율로 19.4%를 얻은 남경필 한국당 후보를 압도했다. 이어 김영환 바른미래당 후보는 1.9%, 이홍우 정의당 후보는 1.1%, 홍성규 민중당 후보는 0.5%에 그쳤다.

해당 조사는 지난 2~5일 6·13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선거구 17개 시·도에 거주하는 성인 유권자들을 상대로 유무선 전화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표본크기는 각 시·도당 800~1008명이다. 응답률은 각 시·도별 14.0~26.0%로, 표본오차는 각 시·도별 95% 신뢰수준에서 ±3.1~3.5%포인트다.

칸타퍼블릭·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2~5일 KBS·MBC·SBS의 의뢰로 실시했으며,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www.nesdc.go.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이 후보의 ‘여배우 스캔들’ 관련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0일 경기도 광주시 태재고개 로터리에서 열린 신동헌 광주시장 후보와 광주시 기초의원 후보들에 대한 지원 유세에 참여해, ‘여배우 스캔들’에 휘말린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추 대표는 도지사의 ‘일하는 능력’을 강조하며, “도지사는 일하는 능력을 보면 된다”고 이 후보가 성남시장으로 재직했던 것을 증거로 세웠다. 추 대표는 "성남이 작은 도시지만 전국적으로 유명해졌다"며 "빚 다 갚고 복지 행정 잘하고, 청년들에게 희망을 줬다"고 설득했다.

반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에 이 후보와 관련된 논란에 대해 “거짓말로 거짓말을 덮는 막장 드라마”라고 비난했다.

홍 대표는 이어 “형수 쌍욕, 친형 강제 정신병원 입원, 여배우와 15개월 무상불륜”이라고 나열하며, “이재명을 경기도지사로 찍어준다면 정상적인 나라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바른미래당은 이 후보가 방송 토론에서 친형 정신병원 강제 입원, 배우 김부선 씨 관련 의혹을 부인한 것이 허위사실 공표라며 10일 검찰에 이 후보를 고발했다.

장영하 바른미래당 진상조사 특별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이재명 후보를 공직선거법 250조 1항 허위사실공표죄로 고발했다”고 밝혔다.

성유화 정치. 사회부 기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dbghk8609@hanmail.net
정치. 사회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6
전체보기
  • 지지자1 2018-06-13 15:35:18

    성남시 그렇게 발전시키고
    빛다청산.
    선거때마다나오는 형수욕...
    이젠 늙은아줌마 스캔들..
    아....툭하면 그놈에 당은 언론플레이여..   삭제

    • 김신희 2018-06-12 10:43:21

      이재명씨가 그런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지지하는것은 그의 정책진행하는거에 믿어보고 싶은거 아닐까요? 그만큼 사람들의 경제에대한 우려 걱정이 많은거고 그에 대한 반전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재명씨가 경기도지사가 된다면 본인은 이기대에 부흥해서 청렴하게 정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응원합니다   삭제

      • 엠제이 2018-06-12 06:38:04

        홍준표 때문에 덕본거다.
        나도 이재명 펜이였지만 이번건보니 인격은 바닥인듯 아쉽다.   삭제

        • 보기싫다 2018-06-11 22:38:44

          여배우스캔들 , 쌍욕 사건을 보면서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실망스러운것은 사실입니다.
          이유야 있겠지만 형수의 기자회견..과 ...여배우..그리고 기자..작가..
          정말 막장같아지는 상황이 보기싫었습니다
          일반인도 마찬가지이지만 큰 일하는 분들 일수록 격에 맞게 적어도 불미스러운 스캔들은 없었으면 합니다.   삭제

          • Kenny 2018-06-11 21:51:30

            요즘 저런 관종 늙다리 여배우가 드라마 한편 더 찍어볼라고 한나라당에서 돈받고 막지껄이는걸 누가 믿냐? 아직도 대한민국 국민들은 한나라당 언론 플레이의 노예들이니 그 한나라당 출신 국회의원들에게 개 돼지 취급받지. 뇌가 있으면 생각을 좀해라 이 무식한 어르신들아 ㅉㅉㅉ 자유한국당은 무슨. 너네는 영원한 차떼기당 한나라당이야. 이 친일파의 후손들아   삭제

            • 어이없다 2018-06-11 13:50:20

              6일 조사결과가 무슨 의미길래 11일 현재와 결부시키는지? 다분히 의도적이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