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평 사장과 8월 개막 행사서 공동발표…AI 기술 소개

LG전자 조성진 부회장(왼쪽), 박일평 사장/사진=LG전자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LG전자 대표이사 CEO 조성진 부회장과 CTO 박일평 사장이 올 8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International Funkausstellung) 2018’의 개막 기조연설에서 공동발표자로 나선다.

20일 LG전자에 따르면 조 부회장과 박 사장은 IFA 개막일인 8월 31일(현지시간) 오전 전시장 ‘메세 베를린’에서 첫 기조연설을 한다.

조 부회장은 ‘당신은 더 현명해지고, 삶은 더 자유로워집니다(Think Wise. Be Free: Living Freer with AI)’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관련, LG전자의 3대 개방형 전략을 설명할 예정이다.

박 사장은 자사의 인공지능 브랜드인 ‘LG 씽큐’의 3가지 강점(▲맞춤형 진화 ▲폭넓은 접점 ▲개방성 등을 설명하며 LG전자의 제품과 서비스가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실질적인 가치들을 보여줄 계획이다.

LG전자 최고경영진이 글로벌 주요 전시회에서 개막 기조연설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인공지능, 로봇, 자율주행,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요소들이 본격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LG전자가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에서 인공지능을 주제로 개막 기조연설을 맡는 것은 의미가 크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조 부회장은 “이번 기조연설에서 사업 전반에 적용하고 있는 인공지능을 소개하는 동시에 고객들이 얻게 될 실질적인 혜택들을 보여주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조 부회장은 지난해 초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LG G6 공개행사에서 국내외 언론, 이동통신 사업자 등 1500여명을 대상으로 신제품을 소개한 바 있다.

한편, LG전자는 IFA 2018 전시장 내에 ‘LG 씽큐 존’을 구성,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와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가전·로봇을 대거 공개한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