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FAN’으로 앱카드 부문에서도 1위 선정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신한카드>

[월요신문=고병훈 기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2018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신용카드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KS-PBI는 기업경쟁력의 제고와 프리미엄 브랜드의 평가 관리를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평가 제도다. 매년 4~6월 서울 및 6대 광역시 성인남녀 12만명 온라인 설문 조사를 통해 브랜드의 현재가치에 미래가치를 반영해 평가한다.

이번 심사에서 신한카드는 고객 맞춤형 상품 체계인 ‘딥(Deep)’의 론칭과 광고 활동으로 높은 브랜드 가치를 평가받았다. 또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인’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도 인정받았다.

또 신한카드는 ‘신한FAN’으로 앱카드 부문에서도 1위에 선정됐다.

‘신한FAN’은 지난 2013년 4월에 온ㆍ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로 업계 최초로 앱카드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후 신한카드는 브랜드 제고를 위해 'FAN클럽'을 론칭하고 이종업종과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갔다. 이를 통해 신한카드는 출시 5년 만에 총 회원 1000만명을 넘어서는 성과를 이룬 바 있다.

이 밖에도 신한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K-BPI’ 7년 연속 1위, 착한브랜드 6년 연속 1위, 브랜드스탁 주최 ‘2018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결과 발표에서 9위를 기록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신한카드의 압도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보여주는 것으로 대한민국 No.1 카드사로서 위상을 확고히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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