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웨이

[월요신문=유수정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가 지난 4일 일본 도쿄에서 공기청정기 ‘에어메가(AIRMEGA)’ 브랜드 론칭 행사를 개최고 일본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일본 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현재 미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에어메가 3, 400’과 국내와 말레이시아 베스트셀러 제품인 ‘에어메가 스톰’, 최근 국내 및 중국 시장에 출시한 ‘에어메가 600’ 등 총 4종이다.

일본은 미국, 중국과 함께 세계 3대 공기청정기 시장 중 하나로 샤프, 파나소닉 등 일본 가전업체들의 시장점유율이 압도적인 상황. 코웨이 측은 핵심 경쟁력인 ‘에어 케어’ 기술을 바탕으로 공기청정기 본연의 기능인 공기정화 성능을 강화한 ‘에어메가’ 제품을 앞세워 일본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앞서 이들은 지난 2012년 일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정수기 판매를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미국·말레이시아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당사의 에어 케어 기술력을 앞세워 공기청정기의 선도국인 일본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본격 공략할 방침”이라며 “에어메가의 성공적인 론칭이 일본 시장에서 우리나라 공기청정기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일본 대형 가전제품 매장인 빅 카메라(Bic Camera)와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판매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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