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여성단체협의회

[월요신문=장혜원 기자] 한국여성단체협의회(이하 여협)는 18일 ‘대한민국 경제살리기 실천결의대회’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여협이 서삼석 국회의원, 소상공인연합회, 미래해양수산포럼, 전국농업기술자협회 O2O 비즈니스지원단 협동조합, 기가코리아과 공동 주최한 이날 행사는 주제발표와 토론, 결의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들 단체는 결의문을 통해 “우리는 대한민국 경제살리기 실천에 앞장선다, 우리는 소상공인 살리기 실천에 앞장선다, 우리는 농어촌 살리기 실천에 앞장선다, 우리는 가정경제 살리기 실천에 앞장선다, 우리는 4차 산업 살리기 실천에 앞장선다”라고 다짐했다.

최금숙 여협 회장은 “경제 최빈곤화 속 여성빈곤에 위기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며 “국채보상운동과 IMF 때 전국민들이 들고 일어나 금모으기 운동을 통해 국가 위기를 극복했듯이 500만 여협 회원들이 경제살리기 운동에 적극 나서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재현 소상공인연합회 부회장은 “소상공인들이 먹고 쓰고 파는 것이 농촌에서 나온 것이 많다. 농어민들과 직거래를 통해 협력하면 소상공인들이 엄청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대한민국 경제 살리기 실천 방안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운순 전국농업기술자협회 회장은 “소상공인들은 최저임금과 인력난으로 골목상권이 무너지고 있는 실정이고 농업인은 농산물시장개방·농촌인구 고령화라는 위기에 봉착해 있다”면서 “농업의 6차 산업화와 도농교류를 통한 발전에 힘써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