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새 렌터카 및 카셰어링 프로그램을 오는 11월 1일 출시한다./사진 = 기아차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기아자동차가 새로운 렌터카와 카셰어링 프로그램을 출시한다.

30일 기아차는 렌터카 신차교환 프로그램 '스위치(SWITCH)'와 카셰어링 패키지 '팝(PO)'을 오는 11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위치는 K7 또는 쏘렌토를 36개월 이상 장기 렌트한 고객을 대상으로 첫 번째 차량 출고 이후 19~24개월 사이 첫 번째 차량과 동일한 차량 혹은 교차 차량으로 교환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예를 들어 K7 출고 고객은 19~24개월 후 K7 신차 혹은 쏘렌토 신차로 차량을 교환할 수 있다.

기아차는 장기 렌터카 고객이 동일 모델 신차를 이용하고 싶어하는 점과 비슷한 체급의 세단과 SUV를 모두 타보고 싶어하는 점을 고려해 이번 프로그램을 내놨다고 설명했다.

스위치 프로그램은 일반 장기 렌터카 대비 월 최대 3만원 요금이 더 붙는다.

기아차 고객 전용 카셰어링 패키지 팝은 카니발, 쏘렌토, 스포티지, K7, K5 등 5개 차종이 대상이다. 현대캐피탈 딜리버리 카셰어링 서비스 '딜카'와 손잡고 선보인 것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단기간 해당 차량을 대여할 수 있도록 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자동차는 기술 혁신과 함께 모빌리티 서비스의 혁신을 통해 당사의 브랜드 비전인 모빌리티 에이스(Mobility-ACE)를실현해 나갈 것”이라며, “단순히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는 것에만족하지 않고 고객들의 삶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