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무사엔터.

[월요신문=최혜진 기자] 가수 이무송, 노사연 부부가 무사엔터테인먼트(MUSA Entertainment)를 설립했다.

무사엔터 측은 23일 “두 사람이 서로의 이름을 딴 무사엔터를 설립하고 후배양성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무송은 1983년 대학가요제 싱어송라이터 그룹 ‘어금니와 송곳니’로 출전해 동상을 받으며 활동을 시작했다. 대표곡으로 ‘사는 게 뭔지’가 있다. KBS 해피FM ‘희망가요’를 10년간 진행했고 최근에는 19년 만에 ‘부르르’를 발매했다.

1978년 대학가요제 금상 수상으로 가수로 데뷔한 노사연은 ‘돌고 돌아가는 길’, ‘님 그림자’, ‘만남’, ‘아무라도’, ‘바램’, ‘시작’ 등의 히트곡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가수 활동 뿐 아니라 MC, 라디오 진행, 광고 등 다양하게 활동을 펼쳤다.

이무송 노사연 부부는 1994년 결혼해 25년의 세월을 함께하며 각종 방송활동을 활발히 활동중이다. 특히 노사연은 JTBC ‘날보러와요 -사심방송제작기’, tvN ‘아찔한 사돈연습’ ‘수미네반찬’ 등에 출연하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이무송 대표는 “진정 실력있는 소리꾼들을 발굴하고 또 이들의 놀이의장을 펼쳐주고 나아가서는 세상 모두가 아름다운 음악을 공유하고 사랑할 수 있도록 세상의 다리 역할을 꿈꾼다”며 “그 첫 시작의 앨범 제작하고 있다. 곧 나올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