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가 위례신도시에 '스타필드시티 위례'를 오픈한다./사진=신세계그룹

[월요신문=안유리나 기자]신세계가  위례신도시에 '스타필드시티 위례'를 오픈한다.

13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스타필드시티 위례’는 14일 프리오픈해 4일간 운영한 후 18일 그랜드 오픈한다.

 ‘스타필드 시티’는 이마트와 신세계 프라퍼티가 협업을 통해 기존 이마트 타운에 스타필드의 장점을 더해 새로운 콘셉트로 선보이는 업그레이드형 매장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지하 6층 지상 10층 높이에 연면적 약 16만㎡, 매장면적 4만4000㎡이다. 동시주차 1900대도 가능하다.

서울 송파구와 하남시, 성남시 등 세 곳의 행정구역에 걸쳐 개발된 위례 신도시에 들어서는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핵심 상권인 반경 3km 이내에 약 34만 명이 거주한다. 여기에 잠실과 풍납 등 차로 20분 이내에 도달 가능한 송파구 등 반경 7km로 상권을 넓히면 약 140만 명의 초대형 상권이 된다. 

신세계그룹은 스타필드 시티 위례를 이 대형 상권의 쇼핑과 문화, 생활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지역밀착형 라이프스타일센터 (Life Style Center, LSC)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무엇보다 스타필드시티 위례가 문을 열면 1천500개의 일자리가 새로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하면서 지역 상생을 유지하겠다는게 신세계 측 설명이다. 

우선 트레이더스와 PK마켓을 중심으로 6개관 900석 규모의 CGV와 영풍문고,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등 전문점을 포함해 120여 개의 매장을 들어선다. 

또하 위례점에는 로열층으로 불리는 2층에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존을 구성했다. 전체 면적 4만4000㎡ 중 약 3300㎡를 키즈존으로 꾸몄다. 영화관을 제외한 순수 쇼핑몰의 9% 가량이 어린이를 위한 공간이다. 스타필드 하남의 7%, 스타필드 고양의 4%보다 높다. 여기에 신세계그룹의 차별화된 문화 아이콘인 ‘별마당 도서관’을 응용해 어린이를 위한 공간으로 재창조한 ‘별마당 키즈’를 더했다.

그 밖에도 각 분야별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신도시 위례에 최적화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먼저, 10층 옥상에는 속초 정원학교 운영자인 가든 디자이너인 오경아 대표와 함께 ‘스타 가든’을 만들었다. 스타 가든 안에 함께 조성되는 ‘펫파크’ 역시 전문가와 함께 만들어 반려견과 애견인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또 기존 스타필드에서 검증된 인기 맛집은 물론 위례 상권에 맞는 새로운 맛집까지 30여 개의 맛집을 엄선해 선보인다. 지하 1층 PK키친에는 3대를 이어온 전주음식명인 1호인 김년임 명인이 운영하는 비빔밥의 명가 ‘가족회관’과 만화 식객에 등장하는 ‘한옥집 김치찜’, 서울을 대표하는 3대 베이커리 중 한 곳인 ‘김영모 과자점’ 등 전국의 맛집을 한곳에 모았다.

위례 거주 주민이 운영하는 ‘상생 서비스 스토어’도 첫 선을 보인다. 3층에 마련된 이 곳은 구두 수선, 사진관, 도장, 선물 포장 등 생활에 꼭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지난 10월 열린 ‘상생취업박람회’를 통해 입점이 확정됐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는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위례를 위한 ‘위례 맞춤형 라이프 스타일 센터’로 만들었다”며 “신도시 상권 특성에 맞춘 키즈존, 휴식 공간, 다양한 맛집, 상생 스토어 등을 통해 위례 쇼핑·문화·생활의 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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