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재계 재계리서치
CJ그룹, 2019 대졸 신입사원 공채 시작... "글로벌 인재 채용"
사진=CJ 로고

[월요신문=안유리나 기자] 2019년 신입시업 공채 막이 올랐다. CJ그룹은 7개 주요 계열사의 2019년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5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올해 8월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4년제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로 서류 접수는 5일부터다. 서류 전형에 통과한 지원자들은 다음달 20일 CJ종합적성검사(CAT·CJAT)와 5월 말 실무·임원진 면접과정을 거치게 되며 6월 최종 합격자가 결정된다. 

이번 상반기 공개 채용의 특징은 ▲글로벌 인재채용 확대 ▲직무 중심 채용 고도화 ▲지원자 편의성 제고 등이다. 

해외 사업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적극적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에 따라 글로벌 역량을 갖춘 신입공채 비중을 지난해 30%에서 올해 40%로 끌어올리고 2020년에는 전체 채용 인원의 절반 이상으로 늘리겠다는 목표다.

또 스펙 대신 직무별 특성에 따른 면접으로 선발하는 직무 차별화 면접도 시행된다. 지난해 9개 직무를 대상으로 시행했던 인턴십 면접도 16개 직무로 확대 적용한다.

업계 최초로 2015년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AI 챗봇서비스 ‘CJ지원자도우미’를 선보인 CJ는 지원자 중심의 채용 문화를 강화한다. 올해는 AI 챗봇서비스를 고도화해 입사 관련 문의에 24시간 답변해주고 직무 소개영상 '잡티비(JOB TV)'를 영어와 중국어 버전으로도 제작한다. 영상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J 관계자는 "CJ는 인재제일(人才第一)의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유능한 인재 확보와 육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올해는 채용규모를 전년 대비 10% 이상 늘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안유리나 산업 1팀 부장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ahnyurina@naver.com
재계. 생활유통. 식음료. 뷰티패션. 호텔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