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공기업 재계리서치
중부발전, 석문 신재생에너지특구 지정 MOU 체결
(사진 왼쪽부터) 노웅환 한국중부발전 신성장사업단장, 이준섭 충남햇빛발전소주민협동조합 이사장, 이재성 호반건설 상무가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 한국중부발전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한국중부발전은 30일 충남 당진시청에서 충남 햇빛발전소주민협동조합, 호반건설과 '석문 신재생에너지특구 지정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 따라 중부발전은 REC 매입 및 O&M, 충남햇빛발전소주민협동조합은 인허가 및 민원해결 지원, 호반건설은 EPC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중부발전은 충남 당진에 신재생에너지 지역발전특구와 주민주도형 태양광발전소가 들어서면, 인근 석문국가산업단지가 국내 최초 RE100 국가산업단지로 인증 받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태양광 발전사업에 지역 주민이 다수 지분을 갖는 주민주도 태양광 발전사업의 모범사례라는 의의도 있다.

충남 당진시 신재생에너지 지역특화발전특구는 당진 석문면 통정리 간척지 일원 태양광발전소, 스마트 팜, 연료전지 발전 등 발전용량 총 450MW의 신재생 에너지단지가 조성될 전망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노웅환 한국중부발전 신성장사업단장, 이준섭 충남햇빛발전소주민협동조합 이사장, 이재성 호반건설 상무가 참석했다.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한국중부발전과 충남햇빛발전소주민협동조합, 호반건설이 손을 맞잡고 주민주도형 태양광발전사업을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신재생에너지 수용성 확산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지현호 산업 2팀 팀장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ho0520@wolyo.co.kr
건설. 철강. 중공업. 자동차. IT. 전자. 항공. 공기업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받습니다] 월요신문 MDN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기사 제보 및 사진·영상 등을
월요신문 편집국(wolyo2253@daum.net / 02-2253-4500)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