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용수 롯데건설 해외영업본부장(오른쪽)과 브이 쑤언 후이 노바랜드그룹 대표이사가 지난 8일 노바랜드그룹 본사에서 협약을 체결 중이다./사진 롯데건설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롯데건설이 베트남 노바랜드그룹과 손잡고 호치민시 및 인근 신도시 개발에 나선다.

14일 롯데건설은 지난 8일 베트남 호치민에 있는 노바랜드그룹 본사에서 이 같은 내용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식을 열였다고 밝혔다.

양사는 향후 호치민시 1군의 더 그랜드 맨하탄, 2군의 아파트 단지 2곳, 호치민시 와 호치민시 인근 신도시 개발을 공동 추진한다. 이 중 더 그랜드 맨하탄 프로젝트는 호치민시 1군에 지하 4층~지상 38층, 3개동, 대지면적 1만4000㎡, 아파트 1031가구, 오피스텔 231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로비와 2층은 상업시설이 들어서고 3~7층은 비즈니스호텔로 사용된다. 아파트는 2021년 입주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2월 현지 법인 '롯데랜드'를 설립한 바 있다.

한편 노바랜드그룹은 베트남에 1992년 설립된 부동산 개발 업체다. 베트남 부동산 개발의 선두주자로 올해 약 6500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한용수 롯데건설 해외영업본부장은 “베트남에서 명성을 쌓아온 노바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롯데건설이 베트남 부동산 및 건설시장에서 현지화를 구축해 나가고 시너지를 증대함으로써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특히 롯데건설만의 노하우로 품질 및 효율성 제고와 함께 프로젝트 가치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